국립 농업박물관 홈페이지 namuk.or.kr

내용 확인하기

    농림축산식품부의 발표에 의하면, 2022년 하반기에 농업 역사와 가치, 미래를 함께 보는 문화공간 조성을 추진 배경으로 하는 국립 농업박물관이 개관합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가져 주시는 주제를 가지고 궁금해하시는 내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 테니 아래의 글들을 함께 잘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국립농업박물관
    출처:국립농업박물관

     

    국립 농업박물관은 국가가 설립한 최초의 농업박물관으로, 경기도 수원시 수인로 154 (구) 농촌진흥청 이전부지 50,000㎡에 지하 1층과 지상 2층의 규모로 조성되어 2022년 하반기에 개관할 예정입니다. 그럼, 국립 농업박물관 홈페이지 바로가기는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국립 농업박물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립농업박물관 홈페이지는 아직 정식 오픈이 되지 않았으며, 임시로 운영이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컴퓨터나 모바일에서 이용하시는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국립 농업박물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쉽게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용하시는데 더욱 편리합니다.

     

    국립 농업박물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립농업박물관 검색하기
    국립농업박물관 검색하기

    농업 관련 유물 전시는 물론이며, 농작물이 자라고, 곤충과 물고기가 노니는 공원형 박물관으로 박물관을 찾는 국민에게 도심 속의 문화 및 농업/농촌을 체험할 수 있는 복합공간을 제공합니다. 박물관 입장과 전시 관람은 무료입니다.

     

     

    국립 농업박물관 상설 전시관

    상설 전시관은 크게 농업관, 어린이관, 식문화관, 야외체험관으로 구성이 됩니다. 각각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농업박물관 조감도
    국립농업박물관 조감도 출처:농림축산식품부

    농업관 - 관람시간 약 120분, 농경 신화에서 농업 기술의 발달까지 보여주는 농업관 1에서는 땅과 물, 씨앗, 짓기, 거두기가 있습니다. 농업 기술에서 생명의 기술로 농업관 2에서는 갈무리와 먹거리, 나르기와 쓰임새, 가축 기르기, 소재 농업, 미래농업의 순서입니다.

     

    어린이관 - 관람시간 약 60분, 벼토리가 알려주는 벼의 한 살이 어린이관 1은 수군수군 볍씨 마을, 생명 꿈틀 땅속 마을, 빗속 퐁당 물속 마을, 열매 주렁 풍년마을과 영유아관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개와 함께하는 이야기의 어린이관 2는 다양한 친구가 있어요, 오랜 친구가 따라가요, 더불어 살아가요, 가족이 됐어요로 구성이 됩니다.

     

    식문화관 - 관람시간 약 30분, 옛날부터 이어져 온 우리나라 식문화탐험으로 음식의 근간, 본연의 가치, 풍요의 결실, 음식의 완성으로 구성이 됩니다.

     

    유리온실 - 온실에서 만나는 다양한 식물과 새로운 농업으로 구성은 치유정원, 난 정원, 아쿠아포닉스, 클로렐라 수직공원, 어린이 정원, 열대과수/채소원, 선인장 정원, 수생태계 정원, 폭포 전망대입니다.

     

    곤충관 - 농업에 다양하게 이용되는 곤충의 세계로 구성은 잠업 곤충 존, 화분 매개 곤충 존, 식용 곤충 존, 수서 곤충 존, 애완 곤충 존, 애벌레 체험존입니다.

     

    식물공장 - 최첨단 기술로 진화하는 미래농업으로 구성은 행잉 베드형 식물공장, 스태커형 식물공장, 부속실입니다.

     

    야외체험장 - 농사 체험의 장으로 구성은 다랑이논/밭, 과수원, 월령 자리입니다.

    국립농업박물관 임시 홈페이지
    임시 홈페이지 출처:국립농업박물관 홈페이지


    지금까지 국립 농업박물관 홈페이지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개관이 되고 나면 더욱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홈페이지에 직접 방문하시면 더욱 새롭고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본 콘텐츠

    이 내용을 확인한 사람들이 본 다른 콘텐츠

    댓글